나후엘리토    네시    맘람보    메갈라니아    모케레-음베음베    반호수의 괴물    스토르시외오유레트

 

 

슬리미 슬림    알타마하-하    에밀라 은투카    오고포고    챔프    카사이 계곡의 괴물    콩가마토    크레시

 

 

 

 

 

 

 

 

유명한 아르헨티나의 휴양지인 바릴로체(Bariloche) 근처는 나후엘리토(Nahuelito)라고 이름 붙여진 호수 괴물이 있다. 네시(Nessie)와 마찬가지로, 나후엘리토도 그것이 살고 있는 호수인 나후엘 후아피(Nahuel Huapi; 파타고니아의 산기슭에서 318 평방 마일에 걸쳐있는 호수)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나후엘리토는 가끔 호수 표면에서 몇 분 동안 관찰될 수 있으며, 관광객과 주민에 의해서 여러 번 목격되었다. 그에 관한 묘사들은 물고기와 같은 지느러미와 혹이 달린 뱀에서, 뒤집어진 배의 선체를 닮은 뱀의 머리를 가진 백조, 나무의 그루터기까지 다양하다. 그 물체의 추정되는 길이는 4.5m에서 45m까지이다. 나후엘리토는 바람이 잔잔한 여름에만 드러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목격자들은 그 물체가 나타나기 전에 갑자기 물이 부풀어오르고 물보라가 뿜어진다고 말한다.
남부 아르헨티나의 산에는 많은 휴양지들이 있다. 약 100,000의 관광객이 여름과 겨울에 각각 바릴로체 휴양지를 찾아온다. 나후엘리토가 가장 많이 목격되는 때는 관광 시즌과 일치하는 3월초였다. 그 휴양지는 나후엘리토 때문에 많은 인기가 있다. 또한 탐사의 가능성도 그 지역의 관심에서 벗어나기 않았는데, 나후엘리토 티셔츠와 포스터들이 휴양지 부근의 일반적인 관광품이 되고 있다.
파타고니아의 여름 휴가철이 지루한 뉴스철과 동시에 시작되면서 나후엘리토는 아르헨티나의 대중 스타가 되었다. 이 생물을, 물위의 잔물결보다도 훨씬 더 적게 보여주는 첫 번째 필름이 뉴스 쇼에서 여러 번 나왔다. 이 뉴스는 나후엘리토의 출현에 대한 정보를 거의 주지 않는다. 산이 많고 적막한 지역인 파타고니아에는 괴물 같은 동물의 이야기가 많으며, 파타고니아 호수 괴물의 의견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파타고니아 인디언들은 머리 혹은, 다리나 꼬리가 없는 거대한 호수에 사는 물체에 관해 이야기했다. 이 파타고니아 장경룡은 1920년대 초부터 대중의 관심이 되어왔다. 어쨌든 이 괴물은 1890년대 이후로 보고되어져 왔고, 여러 번 목격되었다. 어떤 아르헨티나인들은 그 괴물이 1950년대에 있었던 핵실험의 산물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나후엘 후아피호의 전경과 거기 살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나후엘리토